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디 브라이스 인형 뜨개질 원피스 무료 패턴

by 미지근한 뜨개질 2024. 9.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바늘을 사용해서 미디 블라이스 인형을 위한 뜨개 원피스를 만들겠습니다. 미디 블라이스 인형은 네오 블라이스 인형보다 몸통이 작습니다. 이 작품을 뜰 때는 주로 짧은뜨기 기법을 사용하고, 치맛단에서만 한길긴뜨기 기법을 씁니다. 코 늘림과 코 줄임을 적절히 사용하여, 몸의 곡선을 표현해 줄 예정입니다. 가슴에서는 코를 늘렸다가 다시 허리로 가면서 코를 줄이고, 허리의 가장 가는 부분을 떠 주었다가 또 코를 늘리면서 치마가 살짝 퍼지게 할 것입니다. H라인으로 떨어지는 원피스도 귀엽지만, 코 늘림과 코 줄임 기법만 더하면 아름다운 라인의 원피스를 만들 수 있어요. 그러면 이제 시작해 보겠습니다.

준비물

: 램스울 3합 실

코바늘: 하마나카의 양쪽 코바늘 2/0, 3/0. 양쪽 코바늘이 없다면 2/0, 3/0호 코바늘을 각각 따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가위

돗바늘

스티치 마커

뜨는 방법

코바늘 2/0호를 가져와서 사슬 20개를 만듭니다.

1: 기둥 사슬 1(이 사슬은 짧은뜨기로 치지 않습니다, 이 작품을 뜨는 내내 기둥 사슬은 한 코로 치지 않음)를 만든 후, 모든 사슬마다 짧은뜨기 하나씩 끝까지 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1단의 짧은뜨기 개수는 총 20개가 됩니다.

2: 기둥 사슬 1, 짧은뜨기 3, 사슬 5, 세 코 뛰어넘고 그다음 자리부터 짧은뜨기 8, 사슬 5, 또 세 코 뛰어넘고 그다음 자리부터 짧은뜨기 3개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겨드랑이 구멍이 만들어집니다.

3: 기둥 사슬 1, 짧은뜨기 9개를 한 후 그다음 자리에는 한 코에 짧은뜨기를 3번 넣어줍니다. 그다음은 짧은뜨기 4, 그리고 그다음 자리엔 아까 한 것처럼 한 코에 짧은뜨기 3번 해 주고 이제부터는 짧은뜨기 9개를 하면 3단 완성입니다.

4: 기둥 사슬 1, 모든 코마다 짧은뜨기 하나씩 끝까지 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4단의 짧은뜨기 개수는 총 28개가 됩니다. 그리고 이때 스티치 마커를 두 개 가져와 주세요. 11번째 코와, 18번째 코에 걸어 표시해 줍니다. 이 스티치 마커는 다음 단에서 코 줄임을 할 때 잊지 않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5: 기둥 사슬 1, 짧은뜨기 9개를 합니다. 이제는 세 개의 짧은뜨기를 하나로 줄여 주세요(짧은뜨기 세코 모아뜨기), 짧은뜨기 4개를 합니다. 다시 짧은뜨기 세코 모아뜨기를 합니다. 짧은뜨기를 9개 하면 5단이 끝납니다. 이렇게 하면 5단의 짧은뜨기 개수는 총 24개가 됩니다. 스티치 마커는 제거해도 좋습니다.

6: 기둥 사슬 1개를 만듭니다. 이제부터는 <짧은뜨기 네개, 짧은뜨기 두코모아뜨기>를 반복할 것입니다.

7: 기둥 사슬 1, 짧은뜨기 20개를 해 줍니다.

8단 뜨는 방법도 7단과 같습니다.

9: 기둥 사슬 1, 짧은뜨기 6, 짧은뜨기 두 코 모아뜨기, 짧은뜨기 4, 짧은뜨기 두 코 모아뜨기, 짧은뜨기 6개를 해 줍니다.

10: 기둥 사슬 1, 짧은뜨기 18개를 해 줍니다.

11: 기둥 사슬 2개를 만들어 줍니다(이 사슬 2개는 한길긴뜨기로 치지 않습니다). 한길긴뜨기를 하나 만들어 주고 스티치 마커로 첫 코 표시를 해 줍니다. 그다음 자리에는 한길긴뜨기 두코 늘려 뜨기를 해 줍니다. 이제부터는 <한길긴뜨기 하나, 한길긴뜨기 두코 늘려뜨기>를 반복할 것입니다. 마지막 코까지 다 떴다면 아까 마커를 걸어 둔 첫 코 자리에 코바늘을 찔러넣어 빼뜨기로 연결해 줍니다.

3호 코바늘을 가져옵니다. 치마 부분의 폭을 살짝 넓히기 위해 한 치수 큰 코바늘을 사용해 주는 것입니다. 특별히 코수에 변화를 주지 않아도 큰 코바늘을 사용하면 편물이 살짝 커지기 때문에 이 방법은 아주 유용합니다. 물론 반대로 작은 코바늘을 사용하면 편물이 살짝 작아지겠지요.

12: 기둥 사슬 2, 모든 코에 한길긴뜨기를 하나씩 해 주고 마지막으로 빼뜨기 원통 연결을 해 줍니다.

실을 끊고, 꼬리실을 돗바늘로 숨겨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단추 다는 기구를 이용해 티 단추를 달아 주었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단추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자석 단추여도 괜찮고 똑딱단추여도 좋습니다. 바느질하거나, 적절한 도구를 이용해서 인형의 등에 달아 주세요.

이제 완성입니다!

 

이 패턴은 블로그 주인이 직접 창작한 패턴입니다. 사용하실 때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시기를 바랍니다. 창작자를 다른 사람으로 바꾸거나 패턴 내용을 임의로 바꾸는 것은 원주인이 허용하지 않습니다.